존경하는 대한치과보존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끝이 보이지 않았던 코로나 팬더믹의 터널에 빛이 보이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회원 여러분과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좋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4월 15일 대한치의학회 정기총회에서 우리학회가 대한치과의사협회 산하 37개 분과학회 가운데 최우수학회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그 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해 주신 선배 교수님들과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이 함께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대한치과보존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는 현장과 온라인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간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제한된 비대면 학회를 진행하였으나, 우리 모두에게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이에 금년 춘계학회는 6월 10일-11일 양일간 남도의 진한 정취와 맛을 느낄 수 있는 전남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아울러 온라인 학술대회는 6월 15일-21일 기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알차게 강좌를 구성하였습니다. 춘계학술대회의 많은 시간을 할애해 왔던 전공의 증례발표는 사전에 심사를 통하여 선발한 우수 증례와 각 수련기관의 대표 증례를 중심으로 발표할 것이며, 특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보다 실속있고 여유로운 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전공의 증례발표와 더불어 서덕규 교수님, 손성애 교수님, 이동균 원장님께서 특별강연을, 이창하 교수님과 조신연 교수님께서 인정의 필수교육을 해주실 예정이며, 서울사이버대학의 장일범 교수님께서 교양 특별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학회의 목적은 학술활동을 통하여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회원의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 일환으로 ‘여수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의미있고 즐거운 추억을 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현재의 모든 전공의는 학술대회에 참석해 보지 못했고 지도의 교수님 역시 힘든 시간을 보냈기에, 지난 아쉬움을 떨치고 환하게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춘계학술대회를 준비해 주신 모든 임원진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특히, 현장학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조선대 황호길교수님, 민정범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많은 정보를 얻으시고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6. 10.
대한치과보존학회 회장 최 경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