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치과보존학회

2018년도 대한치과보존학회 춘계학술대회 (제149회)
일시 : 2018년 5월 18일(금) ~ 19일(토)
장소 : 전북 새만금 컨벤션센터

초대의 글

D - 0 0

대한치과보존학회 회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보존학회 교수님 그리고 레지던트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녹음의 계절 오월, 근대 역사박물관 및 근대 건축물 등의 역사물이 오롯이 모여 있는 곳, 푸름으로 가득한 천혜의 해상공원 고군산 군도가 시작하는 곳, 세계에서 가장 긴 웅장한 새만금 방조제 등 볼 것도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은 곳, 군산에서 2018년도 대한치과 보존학회 춘계학술대회(제149회)를 5월 18일(금)∼19일(토) 양일에 거처 군산 새만금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게 되어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올해 춘계학술대회는 전공의들의 임상증례 구연, 해외연자 특강 및 인정의 보수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립대만대학교(National Taiwan University)의 Chun-Pin Lin(林俊彬) 교수를 모시고 novel mesoporous calcium silicate biomaterials for crystal growth in dentinal tubules and lateral canals 주제로 특별 강연을 듣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인정의 보수교육을 위해 연세대 박지만 교수님, 이수영 및 도한웅 원장님을 모시고 CAD/CAM 강좌를 구성하였고 CAD/CAM hands-on을 별도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접착치의학회가 작년에 치의학회에 인정학회로 등록되어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접착치의학회 발전을 위해 본 학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본 학회는 국제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10일(토)∼11(일)에는 서울한국과학기술회관 SC 컨벤션센타에서 제20차 한·일공동 치과보존학회가 열리게 됩니다. 많은 교수님들과 전공의 선생님들이 참석하여 양국 간에 활발한 학술교류가 있을 예정입니다.

또한 본 학회에서는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의 치과보존학의 발전 및 학술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아시아·오세아니아 치과보존학회 연맹(AOFCD) 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ConsAsia 2019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근관치료학회 주관으로 10월 4일(목)∼7일(일) 4일에 걸쳐 세계근관치료학회(IFEA)의 11th World Endodontic Congress 2018이 서울 COEX에서 개최가 됩니다. 두 국제학회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본 춘계학술대회를 준비하시는 전북대학교 이광원 교수님을 비롯한 모든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박 2일의 짧은 학회 일정이지만, 치과보존과 전공의, 교수님, 그리고 개원의 선생님들 모두가 활발하게 참여하는 학술대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2018. 3. 21. / 대한치과보존학회 제27대 회장 오원만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연건동, 서울대학교치과병원 B163) 대한치과보존학회

Copyright © by Korean Academy of Conservative Dentistry. All rights reserved.